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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미미의 지식에서 쌓는 즐거움
[코드업 기초100제] 1091~1099번 JAVA 본문
1091) 수 나열하기3
- 시작값(a), 곱할값(m), 더할값(d), 몇 번째인지를 나타내는 정수(n)가 공백을 두고 입력한다 / n번째 값 출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 = sc.nextInt(); //시차값
int m = sc.nextInt(); //곱할 값
int d = sc.nextInt(); //더할 값
int n = sc.nextInt(); //몇번째 수인지 의미
int sum = 0;
for(int i=1; i<=n; i++) {
if(i==1) {
sum = a;
}else {
sum = sum * m + d ;
}
if(i==n) System.out.println(sum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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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2) 함께 문제 푸는 날
- 3명의 방문주기가 입력, 3명이 동시에 문제푸는 날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 = sc.nextInt();
int b = sc.nextInt();
int c = sc.nextInt();
int day = 1;
while(day%a!=0 || day%b!=0 || day%c!=0) {
day++;
}
System.out.printf("%d", day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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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3) 이상한 출석번호 부르기
- 출석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때 각 번호(1~23)가 불린 횟수를 각각 출력해보자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
int arr[] = new int[23];
for(int i=1; i<=n; i++) {
arr[sc.nextInt()-1]++;
}
for(int j=0; j<arr.length ; j++) {
System.out.print(arr[j] + " "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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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4) 이상한 출석번호 부르기2
- 출석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때 부른 번호를 거꾸로 출력해보자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
int arr[] = new int[n];
for(int i=0; i<n; i++) {
arr[i] = sc.nextInt();
}
for(int j=n-1; j>=0 ; j--) {
System.out.print(arr[j] + " "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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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5) 이상한 출석번호 부르기3
- 출석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때, 가장 빠른 번호를 출력해보자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
int arr[] = new int[n];
int min = 100; //최소값
for(int i=0; i<n; i++) {
arr[i] = sc.nextInt();
if(min>arr[i]) min = arr[i];
}
System.out.print(min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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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6) 바둑판에 흰 돌 놓기 (2차원배열)
- 입력: 바둑판에 올려 놓을 흰 돌의 갯수 첫 줄에 입력. 둘째 줄부터 n+1번째 줄까지 흰 돌을 놓을 좌표(x,y)가 n줄 입력된다
- 출력: 흰 돌이 있는 위치는 1, 없는 곳은 0으로 출력한다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 //흰 돌의 갯수 입력
int arr[][] = new int[19][19];
// 흰 돌 좌표 값 입력
for(int i=0; i<n; i++) {
int x = sc.nextInt();
int y = sc.nextInt();
arr[x-1][y-1]=1;
}
for(int a=0; a<19; a++) { //한 줄 (위에서 아래로)씩
for(int b=0; b<19; b++) { // 한 열(왼쪽에서 오른쪽)씩
System.out.print(arr[a][b]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); // 줄바꾸기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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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7) 바둑알 십자 뒤집기
- 입력: 바둑알이 깔려있는 상황이 19*19 크기의 정수값으로 입력;;
십자뒤집기 횟수 n 입력된다.
십자뒤집기 좌표(x,y)가 n줄 입력된다 (n은 100이하 자연수)
- 출력: 십자 뒤집기 결과 출력
이 무식한 문제..."십자 뒤집기가 뭐임;; 흑백을 바꾸라는건가..."하다가 다른사람 코드보고 이해함;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rr[][] = new int[19][19];
// 바둑판 입력
for(int i=0; i<19; i++) { //한 줄 (위에서 아래로)씩
for(int j=0; j<19; j++) { // 한 열(왼쪽에서 오른쪽)씩
arr[i][j] = sc.nextInt();
}
}
//십자뒤집기 횟수 n 입력
int n = sc.nextInt();
//십자뒤집기 좌표 (x,y) n줄 입력
for(int a=0; a<n; a++) {
int x = sc.nextInt();
int y = sc.nextInt();
//x행 흑백번경 (흑색0, 흰색1)
for(int i=0; i<19; i++) {
if(arr[x][i]==0) arr[x][i] =1;
else arr[x][i]=0;
}
//y열 흑백번경 (흑색0, 흰색1)
for(int j=0; j<19; j++) {
if(arr[j][y]==0) arr[j][y] =1;
else arr[j][y]=0;
}
}
//십자뒤집기 후 바뀐 바둑판 출력
for(int i=0; i<19; i++) { //한 줄 (위에서 아래로)씩
for(int j=0; j<19; j++) { // 한 열(왼쪽에서 오른쪽)씩
System.out.print(arr[i][j]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); // 줄바꾸기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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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8) 설탕과자 뽑기
- 입력: 첫줄- 격자판의 세로h,가로w 입력 / 둘째줄 -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갯수 n / 셋째줄 - 막대의길이l, 방향d, 좌표(x,y)
- 출력: 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. 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1, 아닌경우 0 출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//격자판 크기(h,w)
int h = sc.nextInt();
int w = sc.nextInt();
int arr[][] = new int[h+1][w+1];
//막대의 개수
int n = sc.nextInt();
// 막대의 길이L, 방향d, 좌표xy 입력
for(int a=0; a<n; a++) {
int L = sc.nextInt();
int d = sc.nextInt(); // 막대의방향d (가로0, 세로1)
int x = sc.nextInt();
int y = sc.nextInt();
// 막대가 가로 방향일 때..
if(d==0) {
for(int j=0; j<L; j++) { // 한 열(왼쪽에서 오른쪽)씩
arr[x][y+j] = 1;
}
}
// 막대가 세로 방향일 때..
if(d==1) {
for(int i=0; i<L; i++) {
arr[x+i][y] = 1;
}
}
}
// 칠해진 격자 출력
for(int i=1; i<=h; i++) {
for(int j=1; j<=w; j++) {
System.out.print(arr[i][j]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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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099) 성실한 개미
- 입력: 10*10 크기의 미로 상자의 구조와 먹이 위치 입력
- 출력: 개미 이동경로를 9로 표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deUp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rr[][] = new int[11][11];
//미로 입력
for(int i=1; i<11; i++) {
for(int j=1; j<11; j++) {
arr[i][j] = sc.nextInt();
}
}
//개미의 출발위치
int x=2;
int y=2;
//반복
for(int i=x; i<arr.length; i++) {
for(int j=y; j<arr.length; j++) {
if(arr[i][j] == 0) { //갈 수 있는 곳
arr[i][j] = 9;
}else if(arr[i][j] == 1) { //장애물
// 아래쪽으로 이동
x++; y=j-1;
break;
}else if(arr[i][j] == 2) { // 먹이
arr[i][j] = 9;
break;
}
}
}
// 경로 출력
for(int i=1; i<arr.length; i++) {
for(int j=1; j<arr.length; j++) {
System.out.print(arr[i][j]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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